회원가입

원격지원

자주묻는질문

21 강의 재생 시 배속 기능을 사용해도 되나요?

강의 재생 시 배속 기능을 이용할 수 있으나

배속 기능을 사용했을 때 진도율이 반영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.

수료를 위해서는  배속 없이 그대로 강의 재생 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. 

배속 기능은 수료 후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. 

20 영상 재생이 되지 않아요.

영상 재생이 되지 않을 경우, 조치방법에 대해 안내드립니다.

 

※크롬&엣지 브라우저 이용 권장​

 

 

#다운로드

  https://bojo.co.kr/content/zip/SSL.zip

 

 

 1. 첨부파일을 바탕화면에 저장 후 압축해제

 2. 파일 2개를 각각 인증서 설치해야함.


    ○ 인증서 설치방법

        파일에서 마우스 우 클릭 

        메뉴에서 "인증서설치" 클릭

        "현재사용자" 선택

        "모든 인증서를 다음 저장소에 저장" 선택 후 "찾아보기" 버튼 클릭

        "신뢰할 수 있는 루트 인증기관" 선택 -> 확인

       → 인증서 설치 여부 문의 창 나오면 "예" 눌러 설치 종료

           (이 창이 조금 늦게(약10~20초) 나올 수 도 있습니다. 기다려야 합니다.) 


 

※ 인증서 설치 후, 모든 브라우저 창을 닫은 후에 다시 사이트 접속하시면 정상적으로 재생됩니다.

※ 재생이 안될 경우 인터넷 임시파일 삭제(Ctrl+F5)

19 수강확인증 및 수료증 발급은 어떻게 하나요?

[마이페이지] 상단의 [수료증] 메뉴를 클릭하여 

수강확인증 및 수료증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.

18 핸드폰 번호 등 정보가 변경되었어요.

핸드폰 번호 등 정보가 변경된 경우,

 

1. 홈페이지 상단에 [정보수정]을 클릭하시거나,

 

2. [마이페이지] - [개인정보관리]​에 들어가셔서 변경된 정보로 수정해 주시기 바랍니다.

17 강의를 들었는데 진도율이 안올라가요.

강의를 듣고 진도율이 안 올라가는 경우에

 

상단의 주소창에 [새로고침] 버튼을 클릭하거나, 단축키 F5 를 클릭해 보시면
진도율이 반영되어 변경되어 있을 것입니다.

​그렇지 않을 경우, 고객센터로 전화주시면 확인 도와드리겠습니다.​ 

16 매일 정해진 시간에 학습을 해야 하나요?

100% 온라인 교육이므로 24시간 언제 어디서든 PC와 모바일로 수강이 가능합니다.

 

단, 강의 및 최종평가는  정해진 기간 내에 이루어 져야 합니다. 

15 학습기간을 변경하거나 연장 가능한가요?

학습기간 변경 및 연장이 불가능합니다.

 

14 수강 시간 확인은 어떻게 하나요?

로그인 후 상단의 맨 오른쪽에 있는 [마이페이지]에 접속 – [강의실 입장]을 

클릭하면 오른쪽 하단에 수강기록 보기가 있습니다.

 

수강기록을 클릭하시면,
각 페이지 별 “수강시간”과 “수강여부”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​​.
13 시험을 봐야하는데 버튼이 눌리지 않아요.

시험을 응시하시기 전에 “강의평가”를 반드시 해주셔야 합니다.

​로그인 후 상단의 맨 오른쪽에 있는 [마이페이지]에 접속 - [강의평가]를 클릭하셔서
해당 설문을 작성해주신 후에 시험에 응시해주시기 바랍니다.

 ​​ 

12 수강 내용에 대한 공지사항은 어디에서 확인할 수 있나요?

수강 내용의 전반적인 공지사항은 

홈페이지 [공지사항]을 눌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 ​ 

11 PC와 스마트폰에서 동시 수강이 가능한가요?

PC와 스마트폰에서 동시에 수강이 불가능합니다.

한 개의 기기만 선택하셔서 수강하셔야 합니다. 

10 최종 평가는 언제 응시가 가능한가요?

최종평가는 진도율 80%이상 되었을 때부터 응시 및 제출이 가능합니다. 

그리고 최종평가는 학습종료일 23시 59분까지 제출 완료된 건에 한해서만 정상 처리됩니다.  

9 최종평가 응시 제한시간이 있나요?

최종평가의 경우 응시 제한시간이 60분으로 설정되어 있습니다.

평가 입장 시 제한시간은 접속 종료 등의 상태에서도 중단 없이 계속 흘러가게 됩니다.

모든 시험 문제를 풀지 않은 상황에서 학습자의 사정 등으로 임의로 시험시간이 종료되더라도 

60분 후 평가가 종료되오니 이점 유의하시어 응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 

8 최종평가 응시 중 오류가 발생했습니다. 어떻게 해야 하나요?

최종평가 응시 중 오류가 발생한 경우,

즉시 고객센터로 연락주시면, 최종평가 재응시 가능하도록 처리해 드리겠습니다.

 

고객센터

☎02-971-2900 

※ 평일10~16시, 점심시간 12~13시 (주말/공휴일 휴무)

7 최종평가 응시 중 시간이 종료되었습니다. 어떻게 해야 하나요?

최종평가 응시 제한시간은 60분으로 설정되어 있습니다.

평가 제출 완료 버튼을 누르지 않은 상태에서 응시 제한 시간인 60분이 종료된 경우,

​60분까지 작성한 답안이 자동 저장되어 최종적으로 제출됩니다.

 

한국이러닝개발원 | 대표이사:최지훈
서울특별시 노원구 공릉로232 국립서울과학기술대학교 서울테크노파크 1001~1003호
Fax:02-6280-0016 | E-mail:edu@keldi.co.kr

고객센터

02-971-2900

평일시간 10 : 00 ~ 16 : 00
점심시간 12 : 00 ~ 13 : 00
(주말/공휴일 휴무)